1. 2022 봄 이동수업 1일차 - 제주로 이동!

맑은하늘 기자 작성   오늘 학교에 와서 미니운동회 팀, 개인목표, 팀에서 뭐할지 발표를 하고 점심을 11시 반에 먹었다. 그리고 배낭을 매고 12시 30분에 버스를 타서 김포공항을 갔다. 가서 배낭을 비행기 화물로 보내고 주민등록등본을 보여줬다. 짐검사를 하고 비행기에 탔다. 타는 느낌이 엄청 신기했다. 제주도에 도착을 하고 버스를 타서 배낭을 찾았다. 관광버스를 또 타고 하나로마트에 가서 재료를 샀다. 숙소로 도착을 하고 짐을 옮겼다. 산호선생님이 저녁을 만드시고 새싹들과 주변을 둘러봤다. 동물(망아지, 토끼, 오리)들이...
    Date2022.04.18 By산호 Views72
  2. 신나는 예술여행; 장단 더하기 리듬

금요일 오후, 새싹학교에 장구, 징, 북 뿐만 아니라 여러 악기들 소리가 서로 낭랑하게 어울려 울려퍼졌습니다. ​   전문 공연 단체인 '타피플'의 <장단 더하기 리듬> 공연과 체험이 있었습니다.             이번 수업은 공연만 보는 것이 아니라 새씩들이 직접 연주에 참여하면서 즐기는 활동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버나놀이'도 볼 수 있었습니다.           새싹들도 버나를 한 번 돌려보고 던지고 받았습니다. 생각보다 쉽지 않았다는....ㅠㅠ           공연과 활동을 이끌어 주시는 분들이 어찌나 신명이 넘치시는...
    Date2021.07.05 By충경 Views60
  3. 2020 역사답사 2탄, 강화도 연미정

가을 역사답사 2탄으로 강화도를 다녀왔습니다.  가을빛이 곱게 물들어가는 강화도에서  바다와 들판을 보며  오랫만에 자유롭게 숨쉬는 듯 하였습니다.    특히 코로나로 애쓴 어머니들과 함께 하여서 더 즐거운 답사여행이었습니다.  함께 해주신 어머니들께 감사드립니다.    강화 역사답사는 1편 연미정, 2편 고려궁지 3편 성공회 교회당과 철종 잠저 4편 광성보와 초지진으로 이어집니다.    백제에 이어 이번 강화도 답사도 맘눈이 한숙은 선생님의  해설과 같이 하였습니다.  맘눈이 선생님께도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감사드립...
    Date2020.11.16 By충경 Views142
    Read More
  4. 자람과정 여름이동수업 못다한 이야기 (1)성산일출봉

내일새싹학교는 이번주부터 쉼주간이 시작되었습니다.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자람과정 여름이동수업 소식을 세세하게 전하지 못하여 아쉬움이 남네요. 못 다한 소식을 마저 소식을 전하려 합니다.   상상치도 못한 반은 서울로 돌아오기로 결정한 날 밤늦게까지 회의를 했어요. 이대로 집으로 가서 이동수업을 끝낼 것인지? 아니면 제주는 아니지만 서울에서 이동수업을 지속해서 끝까지 할 것인지... 아이들은 끝까지 하겠다는 결정을 했습니다.   그런데 한 가지! 성산일출봉, 섭지코지를 계획한 '멋진하늘'팀의 제주기행을 아직 못 했다...
    Date2019.08.01 By산호 Views68
    Read More
  5. <2018 예자람교실> 4일차 소식 전합니다.

아임요구르트팀 미라클기자 오늘 밥 먹고, 오전 12시까지 회의를 했다. 회의 내용은 화요일인가 수요일인가 정했던(욕+하지말기로 한 (거의) 비속어) 사용한 사람이 있는지 회의했고, 그 다음 미니 올림픽을 했다. 바가지, 뿅망치 등 사용한 1:1 게임이다. 그리고 야외활동으르 할지 미니올림픽을 이어서 할지 다수결 기준으로 투표했다. 올림픽은 아무도 없었고, 거의 야외에서 놀자고 하였고 자유로 놀지, 팀으로 놀지, 했는데 자유로 놀자는 의견을 거의 그 장소가 모두 선택했다. 그래서 패딩 입고, 밖에 나갔다. 어제 갔던 계곡이었다...
    Date2018.11.01 By산호 Views96
  6. 바다로 간 이동수업, 삽시도에서 1박2일

5월 10일부터 11일까지  진로탐색과정 9학년과 새싹과정이 서해 바다 삽시도로 이동수업을 다녀왔습니다.  삽시도로 들어가는 배 이름이 <가자, 섬으로> 입니다. 가자, 섬으로!   갈매기들이 머리 위 30센티 거리까지 날아옵니다.  손에 새우깡을 들고 있으면 그걸 채어가더군요. 그런데 갈매기 눈이 좀 무서워서 .....   바람이 몹시 불어서 선실 처마밑에 서서 간식을 먹는 중.     연안여객선 선실은 두 종류 입니다.  좌식 의자가 있는 곳과 온돌마루식. 바람이 많이 불어 추워서 방(?)에 들어와 앉았습니다.  삽시도까지는 50분 걸립...
    Date2018.05.18 By충경 Views149
    Read More
  7. [17예자람교실] 1일차 사진 모음

예자람교실 1일차 사진입니다. 올리다보니 새싹들 얼굴과 배경이 너~~무 예쁘네요! 제가 찍고 감탄하는..허허..^^
    Date2017.09.25 By산호 Views51
    Read More
  8. 봄학기 이동수업 2일차 사진모음

Date2017.04.12 By산호 Views41
  9. 봄학기 이동수업 팀 소개 합니다.

다음 주 월요일부터 4박5일간의 이동수업이 시작됩니다. 강원도 정선 백두대간수목원에서 묵으며 양떼목장, 동굴, 소금강 등을 탐방하고 동해바다도 다녀올 예정인데요~ 새싹들이 이동수업을 너무 좋아하여 잔뜩 들떠있네요^^   이번 주에는 이동수업을 대비하여 팀을 정하고 팀별 목표, 개인별 목표를 정했습니다. 학교 전제 목표는 '내일새싹학교 문화 되살리기'입니다. 우리 내일 새싹학교의 문화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아래 팀의 목표를 보시며 확인해 보시죠~!     먼저 '모닥불'팀 입니다.  구성원은 금빛바다(팀장), 푸른평원, 우주...
    Date2017.04.07 By산호 Views49
  10. 경주이동수업1일차 사진

사진 올리는 것이 여의치가 않습니다. 여건 되는 대로 올리겠습니다. 석굴암 올라가기 전에 찍은 단체사진이구요.. 가운데 사진은 우리 학교 궁사들이 밤시합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초록나무가 활쏘기에서 1등을 하여 음료수를 득템하였답니다.
    Date2016.04.18 By시우 Views85
    Read More
  11. 예자람 마지막날-서울로 돌아오는 길, 마디맺음

서울, 학교로 돌아와 마디맺음 하는 사진 입니다.  새싹들은 "엄마를 만나려고 하니 가슴이 두근거린다"고 했습니다.      7학년은 버스로 이동을 하고  저학년 새싹들은 세계로로 이동을 하였습니다. 사진은 덕평휴게소에서 점심 먹는 장면입니다.        아래 사진은 봉화 게스트 하우스에서 오늘 아침에 출발 전 모임을 하는 모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