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149 추천 수 0 댓글 3

우리 학생들은 '헬지옥 코리아'라고 불리우는 이 사회에 만연한 고정관념이자 고질적 사회병인 '대입'과  취직에 대하여 많은 생각을 해보아야 합니다.

대학이 과연 취업을 위한것인지?

취업만이 사회생활-사회진출의 오메가-알파인지?

긴 시간을 두고 진로탐색을 하면서 진지하게 살펴 보아야 합니다.

세상은  사무근로직  <회이트칼라>와   노동근로직<블루칼라>로 대변됩니다.

우리 내일학교의 교육방침에는  <그린칼라>를 지향하는 삶을 배우도록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린칼라>는  지성계층으로서 자연과 함께하며 자신의 삶을 스스로 창조하면서 즐겁게 일궈가는 새로운 계층을 설명하는 용어인데,

지성적이며, 적절한 노동을 즐기면서  자연속에소 자신의 삶을 창조하며 영위하는 삶.

사실은 모든 세상 대중의 로망이기도 한 삶의 모습입니다.

어떤 삶의 방식으로 ?

어떻게 살아 가고자 하는가?

그것은 청소년기에 탐색되고 새로운 삶의 <길>  재 발견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생애기획 기간이 진행되고 있는데, <그린칼라>에 대하여 관심을 가져보길 권합니다.

인공지능 시대.. 상당한 화이트칼라  직종은 60% 이상이 사라질 것입니다.

블루칼라 직업도  40%이상 사라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여러분의 시대는 인공지능이 모든 직종을 대체해가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라고들 합니다.

4차 산업혁명에 휩쓸리지 않고, 도도한 물결위에 올라 타  서핑을 즐기며 카약 즐기듯 타고 갈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린칼라의 새로운 계층으로서의 삶의 모색도 그 방안의 하나 일것입니다.

  • 한별 2017.01.22 17:12
    조언 감사 드립니다.
  • 하늘태양 2017.01.23 12:31
    진로를 생각하고, 이상을 생각해야 하는 시기가 되어 많이 고민이 되고 있습니다. 그린칼라가 하나의 좋은 방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간으로써 살아남고, 살아가기 위해 그린칼라에 대해 필히 생각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 HanulSarang 2017.01.31 21:42
    그린칼라가 세상 곳곳에 알려졌으면 합니다~

XE1.8.13 Layout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