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110 추천 수 0 댓글 0

여름에 비를 맞고나면 무럭무럭 크는 나무처럼 다양한 일을 겪고 많은 자람을 한 여름학기 마디맺음을 했습니다!

 

지성심 교장선생님께서 대나무의 마디를 예로들어 성장에 대한 이야기를 하시고 모두 함께 '나를 나무에 빗댄다면 키는 얼마나, 둘레는 얼마나 자랐을까?' 몸으로 표현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전에는 반별 시간을 보내고, 대청소를 하고, 점심으로 짜장면, 짬뽕, 탕수육을 먹고 전체가 모여 상도 받고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아래는 새싹들의 소감입니다.

 

"봄학기때는 목표를 이루지도 못하고 피곤하고 힘든 게 있었는데 여름학기에는 목표도 정하고 훨씬 성장했어요."

 

"의젓하게 말하게 되었어요."

 

"가장 짧은 학기임에도 많이 힘들었고 힘든 것 만큼 스트레스, 짜증이 났는데 그런 경험을 한 만큼 많이 전체를 보는 능력이나 저한테 부족한 면들이나 남들이 저를 보는 시선들을 많이 신경써서 더 나은 모습이 되려고 노력을 해본 학기같고 확실히 봄학기때보다는 여름학기 때 많은 자람을 한 것 같아요."

 

"아무래도 여름학기에는 제가 좋아하는 것을 많이 찾았고 이동수업도 재밌게 갔다왔고 아직까지는 가장 좋은 학기에요."

 

"이동수업 다녀와서 마음의 힘이 커졌고 안좋은 일도 있었어요."

 

"봄학기때 계획한 것을 실행시키지 못했을 때가 많았는데 여름학기부터 계획한 걸 실행시키고 목표치까지 하려고 노력해서 예상보다 줄넘기, 생활수칙 잘 지켜졌고 여름학기 이동수업 때 몸이나 마음이나 많이 성장했어요."

 

"보통이에요. 싫었던 일도 좋았던 일도 있어서요."

 

"봄학기보다는 조금 성장을 많이한 것 같고 규칙도 잘 지켰고 재밌었어요."

 

LGEP5405.jpg

 

 

상도 받았습니다.

 

DJHO2234.jpg

 

 

새싹과정 전원은 운동상! 아침마다 운동을 서로 도와가며 열심히 했고, 기록도 참 잘했다고하죠?

성실등교상을 받은 새싹들!

 

VHTY5912.jpg

 

청소왕은 분리수거를 담당한 느티나무님이 받았습니다!

오늘 느티나무님이 사정상 학교를 못 와서 맑은하늘님, 은하수님이 대리수상 했어요^^

가을학기에 전달할 예정입니다.

 

CSIO7277.jpg

 

 


 

IAKB0283.jpg

 

짧은 여름학기가 참 길게 느껴지기도 하고, 눈 감았다 떴는데 지나간 느낌이기도 합니다.

새싹들과 함께할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3주간 푹 쉬고 가을학기 시작할 때 보아요~~~!!


  1. 여름학기 마디맺음하였습니다.

    여름에 비를 맞고나면 무럭무럭 크는 나무처럼 다양한 일을 겪고 많은 자람을 한 여름학기 마디맺음을 했습니다!   지성심 교장선생님께서 대나무의 마디를 예로들어 성장에 대한 이야기를 하시고 모두 함께 '나를 나무에 빗댄다면 키는 얼마나, 둘레는 얼마나 자랐을까?' 몸으로 표현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전에는 반별 시간을 보내고, 대청소를 하고, 점심으로 짜장면, 짬뽕, 탕수육을 먹고 전체가 모여 상도 받고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아래는 새싹들의 소감입니다.   "봄학기때는 목표를 이루지도 못하고 피곤하고 힘든 게...
    Date2019.08.01 By산호 Views110
    Read More
  2. <학교 소식> 2019학년도 입학식 했습니다!

    2019학년도 입학식을 했습니다. 맑은하늘님, 발레님, 태평양님 세 명의 학생과, 부모님.. 그리고 기존 내일새싹학교 학생, 자람도우미 모두가 함께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입학하는 새싹들은 학교에 온 이유, 소감, 앞으로 어떻게 지내고 싶은지 등등을 당차게 발표하였습니다. 기존의 새싹들은 입학하는 친구들을 위해서 사탕목걸이 만들기, 사회자, 꾸미기, 영상만들기 등의 역할을 맡아서 했어요. 입학생 부모님들께서도 편지를 정성껏 작성해주시고 낭독해주시어 분위기가 참 따뜻했습니다. 운영위원장이신 화해님과 7학년 멋진나무...
    Date2019.03.27 By산호 Views101
    Read More
  3. 새 입학생 차카바 발레미엔니님을 소개합니다!

    2019년 1월 7일부터 내일새싹학교의 새로운 입학생이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이름은 차카바 발레미엔니이고 중국에서 왔습니다. 2학년입니다. 외국에서 온 학생이다보니까 새싹들이 많이 관심이 있습니다. 한국말이 좀 서투른 편이지만 현재 열심히 배우고 있고, 새싹들하고 잘 노는 모습을 보이네요..^^    차카바 발레미엔니님, 만나서 반가워요. 2019년부터 내일새싹학교에서 많은 자람 기대합니다~~!!        
    Date2019.01.08 By산호 Views121
    Read More
  4. 내일새싹저널 - 겨울호

      교육과 관련된 내용을 싣는 내일새싹저널 겨울호가 나왔습니다!   내일새싹저널(내일새싹학교) 겨울호.pdf   위를 클릭하시면 PDF파일로 보실 수 있습니다.        
    Date2019.01.08 By산호 Views66
    Read More
  5. 2018 연말 선물나누기!

    오늘은 학교에 나오는 2018년의 마지막 날입니다! 자람과정에서는 올 한 해의 애씀을 서로 칭찬하고 격려하는 의미에서 시를 한편 읽었습니다. 한 새싹이 '새로운 길'이라는 시를 골랐더라고요..^^ 한 해의 끝은 또 다른 한 해의 시작이기도 하니까요.   우리 모두 서로를 기쁘게 하자는 의미에서 연말 선물나누기를 진행하였습니다. 무척 즐거웠는데요~ 새싹들 뿐만 아니라 부모님들도 함께하셨으면 좋았을텐데 하는 마음이 듭니다. 사진으로나마 그 마음을 대신 전합니다. 따뜻한 연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
    Date2018.12.26 By산호 Views78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XE1.8.13 Layout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