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특강 보고서

by 벚나무 posted Oct 25,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지난주에 자람과정들은 송파에 존리선생님의 강연을 들으러 갔다. 그날 배운 것은 주식이다. 주식이란 예를 들면 이런 것이다. 어떤 사람이 있고, 그 사람은 만원을 투자했는데, 만약 3만원이 올랐을 경우, 그 사람은 만원에서 2만원을 더 얻게 된 것이다. 그러면 그 사람은 이익을 얻게 되어 기분이 좋지만, 만원을 투자했는데, 8천원을 얻게 되었을 경우 그 사람은 손해를 보게 되어 기분이 좋지 않게 된다. 나는 아직 학생이라 회사나 가게에서 일할 수가 없다. 그럴 경우, 내가 어른들에게 받게 된 돈을 펀드회사에 맡기면 이런 일들이 생긴다. 펀드회사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주식에 대해서 잘 알기 때문에 내가 펀드회사에 맡긴 돈을 처리해 준다. 그리고 다시 나에게 돌려주면 나는 돈을 많이 벌게 되어 이익을 얻게되고, 그 돈을 필요한 시기시기에 사용하고, 나는 펀드회사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 감사하다며 수수료라는 돈을 준다. 그러면 나도, 펀드회사 사람들도 돈을 벌게 되면서 이익을 얻고, 이러면 경제생활도 잘 되고, 세상도 잘 돌아가게 되면서 모두 행복하다. 

앞으로의 실천사항: 이런 것을 배우다 보니 나는 주식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지금 나는 내가 가진 돈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도 알게 되었다. 그리고 더 많은 경제를 많이 배워 똑똑한 경제박사가 될 것이다. 

만족도: 존리선생님 수업을 통해 경제와 주식에 대해서 새로운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