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주점검

by 꿈나무~ posted Jan 15,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한주점검

2021. 1. 15 꿈나무

1. 자경문

 

1)  숙제를 미루지 않기

귀찮다고 숙제를 미루어서 나중에 고생 하지 말고 그때 주어진 시간에 다 하도록 노력해보던가 아님 시간이 남을 때 마다 하자.

 

숙제를 미루어서 하면 나중에 쉴 때 편하게 쉴 수 없다. 먼저 다 해놓고 맘 놓고 쉬고 싶다.

 

 

2)  지각 하지 않기

매일 지각하지 말고, 수업하기 30~20분 전에 일어나도록 노력해보자.

 

지각하면 지각비만 왕창 쌓인다. 힘들게 받은 용돈 지각비에 써야 하는 게 싫다.

 

3) 일찍 자기.

늦게 자서 지각하거나 늦게 일어나지 말고, 조금씩 시간을 늦추면서 일찍 자보도록 하자.

 

일찍 자지 않아서 지각을 많이 했다. 그리고 일찍 자지 않아 매일 피곤한 얼굴이 되고, 키도 크지 않아서이다.

 

4) 맞춰진 스케줄 대로 하기.

매일 스케줄을 바꾸면서 숙제 하거나, 놀거나 하지 말고 스케줄을 짜 그것대로 하기.

 

매일 스케줄이 엉망이라서 이번에는 정말 확실히 해야 할 것 같다.

 

 

5) 독서하기.

매일 꾸준히 하기.

 

독서를 하긴 하지만 안 하는 날도 종종 있어서 꾸준히 조금이라도 좋으니까 꾸준히 읽어야겠다.

 

6) 좋은 말 많이 하기.

힘들 때 나쁜 말 보단 힘이 나는 말 좋은 말 하기 또는 해주기

 

힘들 때 나쁜 말을 하면 더 힘이 빠지며 더 안 좋게 된다. 차라리 그런 것 보단 나에게나 다른 사람에게 좋은 말을 해주며 힘을 불어넣게 해주고 싶다.

 

7) 물 많이 마시기

물 하루 1L이상 마시기.

 

요즘 물도 안마시고 잠도 늦게 자서 피부가 좀 상했다. 그래서 물을 자주 자주 마시면서 운동도 하고 체력 관리를 해야겠다.

 

2. 나침반 상상표현

 

10년 뒤에 세상의 변화

1) 우선 기술이 발달하게 된다. 전보다 더 좋은 기술력으로 신기한 것이 많이 나오고 좀 많이 유용한 것들이 많이 나오게 되고, 건물도 전보다 더 높고 고급진 건물들이 많이 있을 것이다.

 

2) 인공지능

이제 미래 10년 뒤에는 인공지능이 나와 사람이 하는 일을 대신해줄 것 이다. 그러함으로 이제 미래에는 좀 수많은 직업들이 인공지능으로 대체 될 것이다.

 

3) 환경문제

기술이 발달되고 인공지능이 생기고 건물도 많이 만들고 하면 이제 원래도 좀 안 좋았던 환경문제가 더 안 좋아 질것이다.

 

4) 바이러스

이제 지금 코로나가 10년 뒤에 종식이 되었다고 해도, 사람들이 이제 종식이 안됐을지도 모른다고 마스크를 계속 껴야 한다는 사람과 이미 끝났는데 뭘 또 쓰냐 마스크 안 쓰는 게 낫다 라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다. 그래서 거리를 이제 걸으면 마스크 쓴 사람도 있을 것이고, 안 쓴 사람도 보일 것 같다.

 

 

3. 자람 계획서 점검: 운동이랑 방 청소는 천천히 되어가고 있다. 하지만 일찍 자기랑 지각 안 하는 것은 여전히 잘 안되고 있다. 노력해야겠다.

 

4. 이번 주 소감: 이번 주는 좀 쉬엄쉬엄 수업을 해서 많이 힘들지 않았다. 이 번 주는 좀 자람발표회 시즌이라서 우선 회의를 했는데 회의할 때 좀 머리가 아프고 힘든 것 빼고는 나름 다 괜찮았다. 이 번 주는 지각을 많이 안 해서 좋았다. 물론 지각을 안 했다는 것은 아니고 많이 안 늦게 오려고 노력을 했다. 그리고 수업도 잘 참여하려고 노력했다. 이번 주는 되게 좋은 주였다. 다음 주도 이대로 쉬엄쉬엄 가고 싶다.

 

하양.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