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학기 한주점검 (꿈나무)

by 꿈나무~ posted Dec 18,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 월~금 마음날씨, 마디맺음

 

월-----

 

화-----

 

수 

(마디맺음)

마음날씨: 오늘 조금 힘이 든 것 같다.

생활만족도: 7점 오늘 수업을 열심히 참여했다.

배운 점: 오늘 나나무 수업에서 마인드맵으로 통해 나는 무엇을 위해 자라려고 하나를 알았다.

 

(마디맺음)

마음날씨: 오늘 좀 몸이 나른해서 잠이 많이 와 힘들었다.

생활만족도: 7점 오늘 수업을 재미있고 열심히 한 것 같다.

 

(아침 마음날씨)

오늘 마음날씨 색깔: 파란색

이유: 오늘 좀 많이 졸려서 파란색이다.

 

2. 이번 주 수업들

 

1) 영화 써클을 보고 영화에 나온 갈등(차별, 인식)에 대한 나의 생각 써보기

울요일날 내 자기주도 수업으로 써클을 보고 화요일날 소감을 나누고 영화에 나온 갈등에 대한 나의 생각 써보기를 했는데 쓰면서 인간의 이기심은 정말 위험하고 무서운 걸 알았던 것 같다.

 

2)  나 나무 (내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나무의 특징 찾기, 나는 무엇을 위해 자라려고 하나? 마인드맵으로 쓰기)

나 나무 하면서 마인드맵이 좀 어려웠던 것 같다. 머리가 좀 아팠지만 마인드맵으로 통해 나는 무엇을 위해 자라려고 하나를 배워서 좋았고,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나무의 특징은 뿌리이다. 왜냐 뿌리는 나무를 지지해주는 역할을 하고, 물과 양분을 흡수해 전달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3) 상상표현, 나침반 (입체적으로 카드 만들기, 내 마음에 들지 않는 나 개선하기)

입체적으로 카드만들기는 하면서 좀 못만든 것 같아서 아쉬웠다. 나침반 수업 때 내 마음에 들지 않는 나를 예전에 쓰고 이제 개선을 하기 위해 뭘 해야할까를 쓰는 건데 우선 나는 늦게자기랑 늦게 일어나기를 먼저 우선으로 개선을 해야할 것 같아서 썼다. 왜냐하면 매일 고친다 고친다 해도 안고치고 있어서 이 참에 진짜 뿌리를 뽑아야 됄 것 같아서이다. 이걸 개선하려면 우선 12시 전에 자기, 자기 전 핸드폰 하지 않기, 일찍 자려고 노력하기, 주말에 12시 전에 일어나기 이렇게 하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게으름이 있는데 이유는 요즘 너무 게을러져서 이것도 개선을 좀 해야 됄 것 같다. 이거는 우선 과제 잘내기, 방청소 집 아무곳이나 청소하기, 시간이 남으면 책 읽기나 숙제하기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부정적으로 생각하기가 있는데 근데 이것은 안좋은 일이 좀 있을 때 부정적인 생각을 하기 때문에 좀쉽게 고칠수 있을 것 같고, 부정적인 것 보단 긍정적인게 좋으니까 썼다. 우선 밤에 자기칭찬하기, 하루에 2~3번 긍정적으로 생각하기면 됄 것 같다.

 

4) 나다움을 찾아서 웹툰 그리기

웹툰 그리기 수업은 연못님이 주도해서 같이 했는데 어떻게 하는지 설명을 잘 해주셔서 좋았다. 하면서 되게 집중하면서 할 수 있어 좋았고, 재미도 있었다.

 

5 소감

이번주는 좀 힘들기도 하고, 재미있기도 하고, 졸립기도 하였다. 온라인으로 수업이 바뀌니깐 수업이 조금 지루하고 힘들었다. 재미있는 수업들도 있었는데 조금 지루한 수업이 많았다. 그래도 수업이 어떻게 재미있겠냐는 마음으로 열심히 수업을 잘 참여를 했다. 이번주는 되게 보람찼다. 

 

하야이2.jpg

 

나침반.jpg

 

상상표현.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