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4.05.04 20:56

내일학교 계란의 크기에 대해

조회 수 1624 추천 수 0 댓글 2

안녕하세요? 저는 내일학교 계란을 생산하고 있는 파아란지구농장의 대표 김은영입니다.

농장의 상황에 대해 몇가지 내용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내일학교에서는 현재 1년 생일이 된 닭과 6개월 된 닭이 있습니다.

1년 생일이 된 닭의 알은 보통 65g 이상의 알이 많아서 알크기가 좀 많이 큽니다. 

일반 상품란의 크기가 55~65g 정도이니, 좀 많이 큰 편이지요.

6개월 된 닭은 이제 본격적인 산란을 시작하고 있는데, 알 사이즈는 좀 작은편입니다.


요즘, "내일학교 계란이 좀 작아졌는데?" 하시는 분들이 계실지도 모르겠어요.

저희가 미리미리 공지를 하고 계란을 보내드렸어야 하는데, 그러질 못하여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최근 내일학교 달걀의 판매가 증가하여 일반 달걀은 수량이 부족하고, 상대적으로 초란은 많아지는 결과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정기회원분들께는 안정적으로 좋은 품질의 달걀을 보내드려야 하므로, 4월 동안 몇몇 분들께는(랜덤이라 어느분이 받으셨는지는...) 더 가격이 비싼 초란 중에서 좀 큰 계란을 골라 보내드리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어떤 분들은 사이즈가 큰 계란을, 또 어떤 분들은 사이즈가 약간 작지만, 난각색깔이 아주 진한 계란을 받으셨을 거예요.


현재 저희 농장에서는 젊은 닭이 낳은 알로 상품을 바꿔가는 중이랍니다. 이 과정에서 상대적으로 이전보다 작은 달걀이 갈 수 있는 점을 미리 알려드리고 양해를 구했어야 했는데, 뒤늦게 말씀을 드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또, 당분간은 1년동안 열심히 알을 낳아준 우리 닭들에게 한두달 간의 휴식기를 주고자 한답니다. 농장의 입장에서는 닭이 모이만 먹고, 알을 낳지 않으면 큰 손해이나, 닭들도 귀한 생명이니 닭을 위해서 꼭 필요한 조처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 기간동안에는 상품란의 크기가 작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상품란의 크기가 약간 작아지게 되니,  중란과 일반란의 크기가 매우 유사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되면 정기회원분들은 오히려 손해를 보게 되시기 때문에, 저희는 정기회원분들을 보호하기 위하여 사이트에서 중란 판매를 중단하였습니다. 


만약, 작은 알이 싫으신 고객님들이 계시다면 저희에게 알려주시면, 최대한 반영하여 드리겠습니다.


저희가 전문적으로 닭만을 키우고 판매하는 업체가 아니라, 학교의 운영을 위해 교사와 학생들이 직접 농장을 운영하고 판매하다보니 시행착오가 많습니다. 이런 시행착오가 고객님들의 불편함으로 가지 않도록 더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고객님들의 목소리를 통해 저희는 더욱 분발할 수 있으니, 앞으로도 님들의 말씀을 귀담아 듣겠습니다.  

내일학교를 후원하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0140505 공지(단체사진).jpg

  • pine0620 2014.05.19 15:14

    안 그래도 왜 이렇게 작지??? 혹 초란??? 이라는 생각을...

    이 곳 달걀을 먹고는 다른 달걀을 먹을 수 없어서.. 걍 먹었네요.
    랜덤에 걸렸나 보네요^^  미리 문자라도 주셨으면 더 좋았을 텐데요.

    그래도 즐겁게 잘 먹고 있어요.

    오로지 후라이 반숙만 해 먹고 있다는...

    노른자 냄새 안나는 고소한 달걀 도저히 다른 걸로는 바꿀 수 없네요.

  • 파아란지구농장 2014.05.19 16:04
    이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미리미리 알려드리겠습니다. ㅠㅠ

XE1.8.13 Layout1.1.5